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유(丁酉)일(21.12.15)
    어설픈 명리학/60간지([철공소]의 오늘을 위한 한 줄) 2021. 12. 15. 06:48

     

    정유(丁酉)에서 정화(丁火)는 하늘에 있는 작은 불이니 별에 비유될 수 있고 유금(酉金)은 잘 제련된 쇠를 의미한다. 

    한편으로 보면 온화하고 낭만적인 모습이지만 지지의 유금은 단련된 칼을 의미하기에 겉으로 보이는 모습이 전부가 아니다. 드러나는 모습은 온화하고 부드럽지만 속으로는 단단한 칼을 차고 카리스마를 내포한다. 

    천을귀인(天乙貴人)을 깔고 있기 때문에 정유일의 기운은 맑고 순수하다. 다른 이들에게 사랑과 관심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날이다. 

    이런 기운을 만나게 되면 맑고 순진한 기운이 타인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무기가 된다는 것을 직감하기도 한다. 

    자칫 이것을 무기로 자신의 본 모습을 속이고 남을 이용할 수 있으니 경계해야 한다. 

    특히 기운 자체로 재능이 넘치고 현실적 판단력도 증가하기 때문에 타인을 주도하는 위치에 서기 쉽다. 좋은 흐름에서 이런 날을 만나면 재능과 수완을 발휘하여 타인의 주목을 받을 수 있지만, 흐름이 좋지 않은 시점에서는 오히려 재주를 믿고 남을 불신하거나 자기 고집으로 인한 분노를 표출하기 쉽다. 

    정유 편재(偏財)는 자신이 타인에게 베푼만큼 돌아온다고 한다. 

    사람들이 가는 앞길을 밝히는 등불이 될 수 있는 기운을 만났으니 그만큼 조건 없이 베풀고 배려해야 한다. 

     

     

    ▶ 해의추식(解衣推食) : 옷을 벗어주고 음식을 밀어준다. 즉, 자기가 입고 있는 옷을 벗어 주고 자기 밥을 나누어 줄 정도로 다른 사람을 각별히 친절하게 대하거나 돌보아 주는 것을 의미.

    → 진심으로 베풀라. 

     

     

     

Designed by Tistory.